"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아카데미'가 열립니다"
상태바
"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아카데미'가 열립니다"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7.04.2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적인 1인 크리에이터 허팝 / 유튜브 'Heopop 허팝'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힘을 합쳐 1인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차세대 영상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고양영상미디어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수원영상미디어센터가 협력한다.

해당 아카데미의 목표는 크리에이터에게 콘텐츠 제작과 유통 등을 교육하는 것으로 '경기도 차세대 영상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이 전체적인 목표다.

고양영상미디어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수원영상미디어센터 그리고 부천대학교 등 경기도 내 교육장에서 진행하는 '아카데미'는 1인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모든 사람에게 문이 열려 있다.

또 경기도 내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유학생' 등에게도 문이 열려 있다. 이들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전문스텝', '글로벌 전문가' 등으로 세분화돼 교육 받는다.

무엇보다 이번 아카데미는 '기술'적인 교육도 철저히 하겠다는 목표다. 끼와 재능은 있지만 영상 제작 기술과 플랫폼, 산업 지식 등이 부족한 크리에이터 지망생들에게 '기술 교육'을 하겠다는 것.

주최 측은 기술 교육 성적이 우수한 교육생은 심화 교육까지 진행해 데뷔 때부터 '기술적으로는 완성된' 크리에이터를 배출하겠다는 목표까지 세웠다.

본교육은 다음달 16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MCN 전문기업인 트레져헌터가 성남미디어센터와 수원미디어영상센터에서 수행한다. 고양미디어센터와 부천대학교에서의 교육은 미디어 영상교육 전문업체인 CY크리에이티브그룹이 맡는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고양미디어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수원영상미디어센터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신청서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5월 9일까지 가능하다.

김영호 기자 rladudgh84@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