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만 구독자 가진 유튜버가 한달간 벌어들인 수입
상태바
32만 구독자 가진 유튜버가 한달간 벌어들인 수입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3.3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독자 수 32만명이 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 채희선이 한 달 동안 유튜브로 버는 수입을 공개했다.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채채 Chaechae'에는 "1달러까지 공개한다! 32만 유튜버 채채의 한 달 수익 ※현실주의※"라는 제목의 영상이 하나 올라왔다.

영상 속 채희선은 "지금까지 수익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최근 상황이 어려워 수익을 공개하면 '재미'있을 듯해 이번 영상을 찍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채희선이 공개한 3월 수익은 무려(?) 759.17달러(한화 84만8752원)였다. 환상적인 수입을 기록할 거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완전히 달랐던 것.

유튜브 '채채 Chaechae'

더 엄청난 사실은 이것이 채희선의 온전한 수입이 아니었다는 사실. 채희선은 "모두 내 돈이 아니다. 소속사와 배분해야 한다"면서 "2월에는 3월보다 더 낮은 592달러(66만1560원)를 벌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다른 브랜드와 '광고'를 계약하고 또 다른 유튜브 채널 '신채계약서'에서 얻는 수익, 리포터와 행사 그리고 MC를 보며 얻는 수익으로 채채TV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수익이 저조하다고 좌절하지 않은 채희선은 "이 영상은 유튜버를 꿈꾸는 이들이 '수익'에 집중하기보다는 구독자가 늘어남으로 인해 사랑받는 기쁨이 더 중요하다고 얘기해주기 위해 찍었다"면서 "구독자가 30만이 넘어도 월 수익은 80만원"이라고 말했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