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먹방 BJ 엠브로가 방송 후반 10분을 통편집한 이유
상태바
인기 먹방 BJ 엠브로가 방송 후반 10분을 통편집한 이유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1.2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ouTube '엠브로'

먹는 양만큼은 '먹방 BJ' 가운데 최고로 손꼽히는 BJ 엠브로가 먹방이 아닌 '인성'으로 큰 칭찬을 받고 있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엠브로'에는 무한리필 음식점에 찾아가 시간을 모두 채우고 나온 BJ 엠브로의 모습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아프리카 TV 스트리밍으로 최초 방송됐다. 해당 방송에서 엠브로는 약 5인분이 넘는 삼겹살과 냉면 10그릇을 먹으며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시청자들은 너무도 맛있게 먹는 그의 모습에 "엠브로 완전 고소각"이라는 반응을 보이며 재밌어했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에는 후반 10분가량이 잘려져 있었다.

이에 대해 엠브로는 "잘린 게 아니라"면서 "앞쪽에 앉으신 손님 두 분이 사적인 비밀이야기를 하셨기 때문에 노출되면 안 될 것 같아서 편집했다"고 설명했다.

YouTube '엠브로'

다른 이들이 모르길 바라는 둘 만의 '비밀 이야기'가 지속적으로 온라인 상으로 퍼져나갈 경우 '공개적인 이슈'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인지해 손님들을 배려한 것이다.

이어 "(손님들) 얼굴이 나오지 않게끔 카메라를 몸에 붙인 채 (손님들 사이를) 지나갔지만, 목소리가 조금 나온 것만으로도 시청하시다 조금 불편하실 수 있다"면서 "최대한 신경 썼으니 너그러이 이해해주시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엠브로의 이같은 배려를 본 시청자들은 "이제는 '탑' BJ가 됐는데도 처음처럼 착하다", "세세한 것 하나하나 신경 써주는 모습이 너무 좋다", "좋은 매너에 기분까지 좋아진다"는 등의 반응을 나타내며 엠브로의 인성을 칭찬했다.

한편 방송의 배경이 된 음식점은 삼겹살 구이 무한리필 집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냉면은 따로 돈을 내고 먹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