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철구’ 및 시청자인 가수 ‘이홍기’까지 청와대 국민청원 등장
상태바
'BJ철구’ 및 시청자인 가수 ‘이홍기’까지 청와대 국민청원 등장
  • 강인환 기자
  • 승인 2018.05.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J철구(좌), 가수 이홍기(우) >

아프리카TV 인기 BJ철구 및 그의 개인방송 시청자로 알려진 가수 ‘이홍기’ 대한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하였다.

지난 21일 ‘BJ철구에 대한 개인 방송 금지 처분’이라는 제목의 주제로 개인방송 금지 처분에 대한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하였고, 다음 날인 22일에는 가수 ‘이홍기’에 관한 청원 내용이 등장하였다.

< 출처 -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 >

BJ철구는 전직 프로게이머 출신으로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10년 차 개인방송 진행자이며, 과거 방송 중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폭동’이라고 일컫고, 장애인 및 기초 생활 보장 수급자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해 비하 발언을 하는 경솔한 언행을 일삼아 여러 차례 구설수에 오른 바 있다.

< 출처 -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 >

또한, 최근 아프리카TV BJ철구의 방송을 시청했다는 이유로 논란이 된 가수 이홍기에 대해 처벌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지난 22일 등장하였다.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가수 ‘이홍기’가 ‘아프리카TV BJ철구의 팬’이라는 내용의 글이 올라와 논란이 된 바 있다.

해당 글의 작성자는 “이홍기는 BJ철구 방송 애청자”라며 “직접 방송 중 채팅을 친 것을 목격했다.”라고 주장했다.

이 소식을 접한 팬들은 이홍기에게 “진짜 BJ철구 방송을 보냐?”, “사실이라고 믿을 수 없다. 직접 입장을 밝혀달라”라고 요구하였고, 한 네티즌이 SNS에 “철구 방송을 왜 보냐”라고 지적하자 이에 이홍기는 “내가 뭐 잘못했어? 잠 안 올 때 가끔 보는 정도인데 이게 뭐 잘못된 거야?”라고 답글을 달아 반박하였다.

한편, 이러한 내용들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으로까지 불거지자 네티즌들은 “청와대 국민청원이 무슨 놀이터냐, 이런 말도 안 되는 청원 좀 내려달라”라며 비난하였다.

강인환 기자 kih843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