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인기BJ에 갑질하지마라"…민심터진 BJ봉준 유튜브 댓글 상황
상태바
"비인기BJ에 갑질하지마라"…민심터진 BJ봉준 유튜브 댓글 상황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3.19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MUTUBE)와꾸대장봉준'

'2017 아프리카TV BJ대상 시상식'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을 벌였던 '멀티/방송'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아프리카TV 파트너BJ 봉준(와꾸대장봉준, 김봉준)이 '갑질논란'을 겪고 있다. 

지난 18일 봉준은 자신이 만든 아프리카TV BJ크루 '무엔터'와의 합동방송에서 멤버 'BJ공구리'(차가운공구리, 신민규)를 인간적으로 무시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봉준은 무엔터 멤버 '기뉴다', '강은호', '거제폭격기', '오메킴승현2', '흥민이', '차가운공구리'와 함동방송을 진행했다. 

멤버들과 투닥거리고 술먹방도 하고 노래도 부르면서 재미있게 방송했지만, 모든 방송이 끝난 뒤 온라인 커뮤니티와 봉준의 유튜브 채널에는 그에 대한 비판적 반응이 연이어 올라왔다.

유튜브 '(MUTUBE)와꾸대장봉준'

멤버의 수장인 봉준이 다른 멤버들에게는 관대하게 리액션을 하면서도 공구리에게만큼은 유독 엄격한 잣대로 리액션을 했다는 비판이 쏟아진 것. 

적응이 더딘 공구리에게 대놓고 면박을 주고, 공구리가 노래를 부를 때 고개를 숙이고 절레절레 흔드는 모습에 화를 내는 반응도 나왔다. 

한 시청자는 "공구리 가지고 '정치질'한다고 비판하면 말을 바꾸고, 챙겨주는 척하는데 결국은 늘 싫어하는 티를 낸다"라면서 "못하는 거 같으면 퇴출시켜야지. 사람 추잡하게 하지 말라"고 말했다. 

유튜브 '(MUTUBE)와꾸대장봉준'

또 "모든 책임은 자기가 진다고 말하면서 정작 행동은 그렇게 안 한다"라면서 "망신 주고, 동팡저우 같다고 말한다. 과거 프로게이머 연습생 시절 전태규 코치한테 무시당하는 게 싫었다면서 정작 '갑'의 위치가 되니 똑같이 행동한다"라며 '내로남불'이라는 비판도 나왔다. 

비록 공구리가 '방송감'이 좋지 않고, 무엔터 멤버들에 융화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도 나오지만 봉준의 모습에 눈살이 찌푸려진다는 말이 더욱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유튜브 '차가운공구리'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