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 9월 '크리에이터 어워즈'서 뉴욕 결승전 갈 창의적 인재 뽑는다…총상금 12억
상태바
위워크, 9월 '크리에이터 어워즈'서 뉴욕 결승전 갈 창의적 인재 뽑는다…총상금 12억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3.1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워크

한국에서는 아직 생소한, 세계 최대 공유오피스 업체 '위워크'가 오는 9월 서울에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개최한다. 

15일 위워크는 '크리에이터 어워즈'에 참가할 크리에이터·예술가·창업가 등에게 참가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어워즈'에 참가할 수 있는 직업군은 '예술가', '교육자', '창업가', '스타트업', '비영리 단체' 등이다. 수상 부문은 벤처기업과 공연예술, 비영리 단체, 지역사회 기여자 및 단체 등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위워크는 그저 시상만 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여러 기업의 구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직업 박람회는 물론 다양한 공연이나 강좌, 팝업 스토어 등을 개최한다.

오는 4월 상하이에서 시작해 서울을 포함한 세계적인 도사 8곳에서 열리는 행사인 만큼, 세계적으로도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각국에서 상을 수상하는 팀에게는 창작자로서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각 도시에서 상을 수상한 팀들은 2019년 상반기 뉴욕에서 열리는 결승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위워크 한국 지사 메튜 샴파인 지사장은 "서울은 다양성을 추구할 수 있는 강점이 있는 지역으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개최하기에 최적"이라면서 "이번 크리에이터 어워즈가 지원자들에게 보다 넓고 큰 목표를 위한 경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터 어워즈에 응모하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위워크 멤버에 가입돼있지 않아도,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상금은 총 12억원이며, 신청 기한은 8월 7일까지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