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MCN 롤큐, 소속 크리에이터와 신년 모임 열어…올해 지원 계획 발표
상태바
게임 MCN 롤큐, 소속 크리에이터와 신년 모임 열어…올해 지원 계획 발표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8.03.0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큐 페이스북

다수의 게임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게임 전문 MCN '롤큐'가 지난달 신년 모임을 열고 MCN 시장 공략을 알렸다. 

지난달 23일 롤큐는 코드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 컨퍼런스룸에서 소속 크리에이터를 모아 신년 모임 진행했으며, 본격적인 MCN 시장 공략을 위한 2018년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이 신년 모임은 2017년 한 해 동안 활발히 활동한 자사 크리에이터를 격려하고, 2018년 지원 계획을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크리에이터 김왼팔, 초깨비, 더헬 등을 비롯한 롤큐 소속 크리에이터와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롤큐의 2017년 MCN 성과분석과 2018년 크리에이터 지원방안 및 목표, 소속 멤버의 자기소개, N만 구독자 달성 기념상품 증정식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롤큐의 대표적인 게임 크리에이터 김왼팔과 더헬은 각각 유튜브에서 30만, 10만 구독자를 돌파해 기념 상품과 참석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롤큐 페이스북

김왼팔은 주로 공포 게임을 전문으로 플레이하며, 무서운 느낌의 공포게임이지만 활기찬 '개그 게임'으로 바꿔버리는 재주가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더헬은 전 사이퍼즈, 오버워치 프로게이머였으며 현재는 배틀그라운드 스트리머로 활약하고 있다. 

롤큐 측은 이날 신년회에서 "페이스북 게임 페이지 400만 Like 확보를 위한 트래픽, 콘텐츠 품질을 높일 수 있는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프로그램, 높은 수준의 개인방송 시스템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소속 크리에이터의 월 조회수 총합이 3500만인데, 이를 1억회로 높이고 130만명은 총 구독자를 500만명으로 늘리겠다"라고 비전을 밝혔다. 

진영진 기자 kellyman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