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스타를 안방에서…딜라이브 OTT박스 'MCN' 채널 추가
상태바
유튜브 스타를 안방에서…딜라이브 OTT박스 'MCN' 채널 추가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8.02.2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유튜브 인기 스타 허팝(허재원) / <사진 - 이찬규 기자>

주로 유튜브를 통해서 보던 국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의 모습을 안방에서 만나기 한층 더 편해질 전망이다.

지난 23일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2월 업데이트를 통해 'MCN' 콘텐츠를 보강해 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MCN(다중채널 네트워크, Multi Channel Network) 산업의 인기가 크게 상승하고 있다는 방증. 

가장 먼저 국내 최초 MCN 기업, CJ E&M의 1인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의 콘텐츠가 딜라이브 플러스에 탑재된다. 

DIA TV는 현재 키즈, 뷰티, 푸드, 게임, 예능, 홈트레이닝 등 6개 카테고리에 대도서관(게임), 허팝(키즈), 씬님(뷰티), 소프(푸드) 등 인기 크리에이터의 영상 총 1500개를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서만 볼 수 있었던 영상을 안방에서 OTT를 통해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딜라이브

이에 더해 MCN '튜브펫'(TubePet)도 딜라이브 플러스 서비스에 런칭될 예정이다. '튜브펫'은 반려동물에 대한 모든 것들을 알려주는 채널로, 많은 애견인에게 찬사를 받는 채널이다. 

반려동물과 어떻게 교감해야 하는지 알려주며, 간식 주는 요령, 목욕법, 건강관리, 미용, 식단 구성 등 총 300여편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딜라이브 측은 "최근 대세로 떠오르는 MCN콘텐츠를 보강해 한층 다채로운 콘텐츠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라고 밝혔다. DIA TV와 연계된 크리에이터들의 인기도 한층 더 오르고 있어, 이용객들의 만족감을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딜라이브는 뷰티 콘텐츠 '파우더룸', 요리 콘텐츠 '만개의 레시피' 등 다양한 MCN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판도라TV와 추가 계약을 통해 오는 3월까지 '장난감 채널 천원이', '토이튜브', '아라키친' 등 130편의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진영진 기자 kellyman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