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위조' 의혹 시원하게 해명한 BJ디바제시카
상태바
'학력위조' 의혹 시원하게 해명한 BJ디바제시카
  • 윤서현 기자
  • 승인 2017.03.06 14: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디바제시카 Deeva Jessica'

아프리카 TV에서 영어 교육 방송 BJ로 인기를 얻었던 디바제시카(현 유튜버)가 최근 논란이 된 '학력위조' 의혹에 대해 시원하게 해명했다.

지난 3일 디바제시카는 자신의 채널 '디바제시카 Deeva Jessica' 실시간 방송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한 것은 맞지만, 미국 프린스턴대학교를 졸업한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영상 속 디바제시카는 먼저 최근 만난 기자에게 '디바제시카 학력위조 의혹 해명'을 제안받아 해명하게 됐다고 전했다.

디바제시카는 '위키백과'에 기재된 자신의 정보를 바탕으로 맞고 틀림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해명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본명, 나이는 맞지만 팟캐스터는 해본 적 없다. 책은 출간했지만 작가는 아니다"며 잘못 기재된 내용을 정정했다.

그다음 '소속'란에 '전 경인여대 전임강사'와 '안양대 겸임교수'로 기재된 것에 대해서는 "잘못됐다. 강사나 교수를 해 본 적 없다"면서 사실이 아님을 밝혔다. 이어 "틀린 정보지만, 기분은 나쁘지 않다. 교수로 만들어줘 고맙다"며 황당하지만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특히 '학력'에 대해 분명히 짚고 넘어갔다. 디바제시카는 '미국 프린스턴 대학교 역사학과 졸업'에 대해 "프린스턴대 문턱에도 가 본 적이 없다"면서 "단 한 번도 프린스턴대에 관해 얘기한 적 없다. 나는 한국외국어대 영어통번역학과를 졸업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에게 밝히고 싶다"고 전했다.

이 외에 활동기간, 수상내역, 가족의 이름 등의 기타 항목 또한 상세히 정정한 후 "저를 프린스턴 대학교를 나온 전임교수로 승격해준 것은 감사하나, 틀린 정보로 사람들이 오해할 수 있으니 정보 수정을 부탁한다"며 학력위조 의혹에 대한 해명을 마무리했다.

한편 디바제시카는 지난달 16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아프리카TV를 떠나, 4일부터 유튜브와 카카오TV에서 실시간 방송을 시작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윤서현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ㅎㅎㅎㅎ 2017-03-06 16:57:21
우왕 그렇구낭ㅎㅎ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