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호 '2017 아프리카TV BJ 대상' e스포츠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이영호 '2017 아프리카TV BJ 대상' e스포츠 부문 대상 수상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12.29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전준강 기자>

올해 ASL(AfreecaTv Star League) 시즌 2, 3, 4를 3연속 석권한 BJ이영호가 '2017 아프리카TV BJ 대상' 시상식에서 e스포츠 부문 대상을 받았다. 

29일 서울 강남구 양재동 aT센터에서는 국내 최대 인터넷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축제 '2017 아프리카TV BJ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영호는 'e스포츠 부문' 후보에 올랐고 '이제동', '김택용', '호진LEE', '꿀템은 죽었다'와 함께 후보에 오른 상태였다. 

ASL 시즌 2, 3, 4를 연이어 석권하면서 이영호는 그 어느때보다 대상 후보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받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벌로 거론되던 김택용이 입대를 하면서 더 높은 대상 수상 가능성이 점쳐졌다. 

예상대로 이영호는 '2017 아프리카TV BJ 대상' e스포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영호는 몸이 좋지 않아 시상식에 참가하지 못 했고, 대신 상을 수상한 박정석을 통해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영호 대신 수감 소상을 전한 박정석. 그는 오늘 BJ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사진 - 이찬규 기자>

이영호는 "제게는 꿈만 같은 한 해였고, 팬 분들에게 감사하다"라면서 "앞으로도 초심 잃지 않는 이영호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만만', '랩해도돼?', '강은호', '난닝구', '원재'가 후보에 올랐던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는 '난닝구'가 대상을 수상했다. 

또 음악/댄스 부문에서는 '춤추는 곰돌', '아야금', '주영스트', '김가희_Z', '이노아'가 후보에 올랐고, 대상의 영예는 춤추는 곰돌(김별)에게 돌아갔다.

BJ난닝구 / <사진 - 전준강 기자>
BJ춤추는 곰돌(김별) / <사진 - 이찬규 기자>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