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 홈쇼핑 쇼호스트 놀라게한 세일즈 영상 만든 크리에이터
상태바
전설적 홈쇼핑 쇼호스트 놀라게한 세일즈 영상 만든 크리에이터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12.2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엔조이커플'

개그맨 출신 크리에이터 듀오 '엔조이커플'(임라라, 손민수)과 BJ최고다윽박(김명준)이 JTBC 예능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워너비'(WANNA B)에서 두각을 나타내 주목받고 있다.

29일 JTBC 예능 'WANNA B'에서는 단 하나의 크리에이터에 도전하는 '라이프국'(국장 박준형), '뷰티국'(국장 강주연)의 크리에이터들이 '미션'을 수행하고 멘토의 조언을 받는 모습이 방영됐다. 

이날 라이프국 멘토로는 2002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현재는 '롯데홈쇼핑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인 쇼호스트 계의 전설 '정윤정'이 출연했다. 

정윤정은 라이프국 크리에이터들에게 처음 보는 물건 가지고 '세일즈 영상'을 찍어보라는 미션을 줬고, 크리에이터의 영상 하나하나에 문제점을 짚어주고 수정 방향을 조언했다. 

그녀는 일반 시청자는 쉽게 파악하기 힘든 부분을 짚어냈는데, 팀을 이뤄 '세일즈 영상'을 완성한 엔조이커플과 최고다윽박에게는 "정말 뛰어났다"고 칭찬했다. 

JTBC 'WANNA B'

두 팀의 아이템은 '치마'. 이들은 다른 팀과는 달리 '연기'를 통해 아이템을 홍보했다. 제품을 일일이 설명하기보다는 엔조이커플 연기의 대사를 통해 제품의 장점을 읊은 것. 

또한 지나가는 행인 역할의 최고다윽박이 치마가 마음에 든다는 듯 사진 촬영을 하며 제품의 매력이 높다는 사실을 간접적으로 전달했다. 

영상을 본 정윤정은 "치마를 이렇게 팔 수도 있겠구나. 여태껏 보지 못했던 방식"이라면서 "아이디어가 이렇게 좋나?"라고 칭찬했다. 다른 영상들이 그녀에게 박한 평가를 받았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굉장히 좋게 평가한 것이다. 

JTBC 'WANNA B'

이어 그 두 팀을 그날 최고의 세일즈 영상을 만든 팀으로 선정하며 칭찬이 허울 좋은 말이 아니었음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한편 엔조이커플의 임라라와 손민수는 개그맨 출신이며, 임라라는 SBS 웃찾사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으며 손민수는 tvN 코미디빅리그에 출연한 바 있다. 실제 커플은 둘은 현재 유튜브 채널 'enjoycouple 엔조이커플'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는 약 35만명이다.

레몬을 실감 나게 먹으며 영상을 촬영한 '말이야와 친구들', '파뿌리'를 최고의 세일즈 영상을 만든 팀으로 공동 선정됐다. 

또 라이프국 외 뷰티국에서는 사진작가 오중석이 멘토르 등장해 뷰티 유튜버들의 영상 촬영에서의 문제점을 세세하게 짚어주며 개선 방안을 조언했다.

유튜브 'enjoycouple 엔조이커플'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