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번역기 파파고 "나만의 파파고 사용법 소개 공모전 연다"
상태바
네이버 번역기 파파고 "나만의 파파고 사용법 소개 공모전 연다"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10.2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자사 번역기 '파파고'의 기능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튜토리얼 공모전'을 연다.

지난 23일 네이버는 "다음 달(11월) 26일까지 나만의 파파고 사용 노하우를 원하는 표현 형식으로 제작해 공개해달라"며 공모전 시작을 알렸다.

응모 형식은 '자유'다. '영상', '일러스트레이션', '웹툰' 등 창작자가 원하는 형식 모두 가능하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개인' 또는 4인 이내로 구성된 '팀'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원하는 형식으로 튜토리얼을 제작한 뒤 #파파고 #papago #파파코튜토리얼 태그를 달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 중 1개 이상의 개인 SNS에 공개 업로드해야 한다.

이후 파파고 블로그 튜토리얼 공모전 페이지의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응모자 정보와 업로드 한 개인 SNS 계정 URL 주소를 첨부하면 된다.

'좋아요', '공유' 개수 등 사용자 반응에 따른 가산점이 주어지기 때문에 나의 튜토리얼을 열심히 홍보하면 수상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네이버는 "1주년 설문조사 의견 중 '파파고에 이렇게 많은 기능이 있는 줄 몰랐다', '기능에 대해 더 잘 알려주면 좋겠다'라는 의견이 많았다"라면서 "그래서 나만의 파파고 사용법을 모아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길잡이로, 기존 사용자에게는 유용한 팁이 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개인'과 '팀' 모두 작품 제출 개수는 제한이 없으며, 시리즈물 참여가 가능하다. 다만 '중복 수상'은 되지 않는다.

진영진 기자 kellyman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