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플랫폼, 세계 8개국에 플랫폼 서비스 '타이탄플레이' 오픈
상태바
타이탄플랫폼, 세계 8개국에 플랫폼 서비스 '타이탄플레이' 오픈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10.1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탄플랫폼

플랫폼 기업 '타이탄플랫폼'이 한국에서 서비스해온 스마트콘텐츠플랫폼 '윈벤션'(winvention)을 글로벌 통합버전 '타이탄플레이'(TiTAN Play)로 새롭게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13일 타이탄플랫폼은 콘텐츠 감상부터 공유 그리고 유통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오픈형 플랫폼 '타이탄플레이'를 출시했다.

타이탄플레이는 한국을 비롯한 미국, 중국,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시장에서 서비스된다.

기존 플랫폼이 영상 위주 서비스였다면, 타이탄플레이는 영상, 라디오, 팟캐스트,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되며 누구나 자신의 콘텐츠를 공유할 수도 있다.

타이탄플랫폼은 개인이 공유한 콘텐츠가 불법 재생산될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콘텐츠 보호 기술 TCI(TiTanplatform Content Identifier)를 타이탄 플레이에 적용해 모든 콘텐츠를 보호한다.

이를 기반으로 업로드된 콘텐츠의 불법 다운로드, 불법 재생산을 방지하는 것. 더불어 콘텐츠 유통과정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빅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콘텐츠 재생산에 활용된다.

타이탄플레이는 TCI의 탄탄한 보호 체계를 바탕으로 한 '시크릿'을 핵심 서비스로 강조하고 있다. '시크릿'은 사용자가 콘텐츠 재생 권한을 특정 사람에게만 부여할 수 있는 서비스로, 무분별한 콘텐츠 확산을 방지할 수 있다. 옵션에 따라 24시간 후 재생 권한을 취소할 수도 있다.

타이탄플랫폼은 "시크릿은 전문 크리에이터, 기업, 교육기관 등에서 업무·유료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다"라면서 "VIP 팬을 위한 크리에이터의 특별 콘텐츠, 기업 내 기밀 콘텐츠 공유, 강사 및 교육기관의 강의 콘텐츠 판매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적용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시크릿'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지적되는 개인정보 침해, 저작권 위반, 불법적인 콘텐츠 유출 및 확산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직 타이탄플레이 서비스는 개시되지 않았고, 정확한 서비스 개시 날짜가 발표되지는 않은 상황이다.

타이탄플랫폼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