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되는 대로..."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열정페이 논란 유튜버
상태바
"해결되는 대로..."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열정페이 논란 유튜버
  • 이승연 기자
  • 승인 2021.12.2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자빱TV' 채널
유튜브 '자빱TV' 채널

열정페이 문제로 논란을 일으킨 유튜버 자빱TV가 아직도 전 직원들과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1일 자빱TV는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오랜 시간 소식을 기다리셨을 여러분들께 대단히 죄송하다”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공론화하셨던 스태프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일을 마무리 짓고 공지 드리려 했으나, 기다리시는 분이 많으실 것 같아 공지를 먼저 올리게 되었다”며 “지금도 꾸준히 연락을 시도 중이니 해결이 되는대로 다시 한번 공지 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일하고 있는 스태프들과 임금 문제에 대해서는 “이전부터 개선 방안을 찾기 위해 논의중이었고, 지금은 대화를 마친 상태다”라고 전했다.

앞서 자빱TV는 전 직원들이 부당한 조건으로 계약서도 없이 열정페이를 지급했다고 폭로되어 논란이 됐다.

특히 계약서에 대해서는 손해배상 문제를 거론하며 계약서 작성이 피해라는 식으로 말하는 녹취 가 공개돼 자빱TV 구독자들에게 큰 충격을 줬다.

소식을 접한 구독자들은 "공론화 해주신 스탭님들 끝까지 연대하겠습니다", "부디 적절한 보상과 사과를 통해 문제가 원만하게 해결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전 스탭님들께서 더 이상 마음에 상처를 받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승연 기자 shandyy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