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조작 프로그램 '뷰봇' 해명한 BJ 철구
상태바
시청자 조작 프로그램 '뷰봇' 해명한 BJ 철구
  • 김남헌 기자
  • 승인 2021.12.08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BJ 철구가 0시청자수를 조작했다는 의혹에 휩싸이자 운영자를 통해 해명했다.

8일 철구는 아프리카TV 게시판을 통해 “솔직하게 다 말씀드리겠다”는 글을 공개한 뒤 실시간 방송을 진행했다.

앞서 한 시청자가 철구와 기뉴다의 방송 시청자가 조작된 것 같다고 문의했고 아프리카TV 측은 “BJ 철구 방송 중 참여자 수 어뷰징 내용이 발생되었다”고 안내했다.

이어 “해당 부분은 특정 브라우저 정책으로 인하여 발생한 현상으로 중복 접속이 불가능하도록 조치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내부적인 검토를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해당 내용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면서 철구의 ‘뷰봇’ 사용에 대해 누리꾼들은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철구는 방송에서 운영자에게 전화를 걸었다. 전화를 받은 운영자는 “철구님이 뷰봇을 사용했다는 것이 아니라 특정 웹 브라우저에서 중복으로 켜면 그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런 점이 발견되었다는 것이지 철구님이 사용했다는 답변이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죄송하다.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도 있다. 저희가 해당 유저분에게 추가적으로 답변이 나갈 거다”, “중복으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도록 막겠다는 내용이었다. 뷰봇은 아니다”며 덧붙였다.

운영자와 통화로 철구는 자신이 ‘뷰봇’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았음을 해명했다.

 

김남헌 기자 knh3298@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