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자영업자 팬 위해 광고비 포기하고 선행 펼친 스트리머 오킹
상태바
힘든 자영업자 팬 위해 광고비 포기하고 선행 펼친 스트리머 오킹
  • 장아람 기자
  • 승인 2021.06.0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오킹TV' 채널
유튜브 '오킹TV' 채널

스트리머 오킹이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팬을 도왔다.

지난 1일 유튜브 ‘오킹’ 채널에는 ‘코로나로 힘든 자영업자 도우러 직접 갔습니다’ 영상을 게재했다.

앞서 오킹은 두 달 전 코로나로 인해 점포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에게 LG전자 제품의 에어컨과 사이니지를 지원하겠다는 이벤트를 열었다. 

지원자 1천명 중 사연이 당첨된 주인공을 만난 오킹은 “당첨돼서 축하 드린다. 응모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유튜브 '오킹TV' 채널
유튜브 '오킹TV' 채널

치킨집에 설치된 디지털 메뉴판 사이니지와 에어컨을 확인한 오킹은 뿌듯한 반응을 보였다.

이번 사은품을 지원하게 된 오킹은 LG전자 측에서 광고비를 받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로지 사연 당첨자에게 사은품을 지원하는 대가로 유료광고를 하게 된 것.

오킹은 가게주인이 만들어 준 치킨까지 맛있게 먹으면서 “양수역 치킨신드롬은 맛있다”며 가게 홍보까지 도왔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100만 넘는 유투버 많이 구독 중이지만 오킹님만큼 자주 받은 사랑 다시 베풀어 주려고 노력하는 분은 드문 것 같아요 항상 이런 모습 보여주셔서 구독자가 보기에 대리뿌듯하고 넘 좋네요 응원합니당:)”, “우리가 자영업자분들의 고통을 잊어갈 때 즈음 영상을 올려준 오킹 고맙고 적어도 이 영상 시청한 분들은 코로나 방심 없기를”, “"무거워서 떨어진 천사"”라는 댓글을 달았다.

장아람 기자 aj@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