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로 열린다? '디지털 도어락' 꿀팁 소개(영상)
상태바
체크카드로 열린다? '디지털 도어락' 꿀팁 소개(영상)
  • 장도영 기자
  • 승인 2021.04.26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크카드를 이용해 디지털 도어락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유튜브에 공개됐다.

지난 25일 유튜브 ‘복지마블TV [Welfare Marble]’ 채널에는 ‘디지털 도어록 필수 확인사항 5가지 보고 확인하세요!! 체크카드로 문 열기, 나도 모르는 비밀번호가?’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복지마블은 디지털도어락 기능을 소개했다.

가장 먼저 여러 숫자를 누른 뒤 끝에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면 도어락이 해제되는 기능을 설명했다.

복지마블은 “대부분 디지털 도어락에 허수기능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도 습관적으로 사용해 집문이 특정숫자에만 남지 않아 보안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다음은 마스터 비밀번호였다. 화제나 비상시에 사용하기 위한 마스터 비밀번호는 별도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었다.

카드 표시가 있는 디지털 도어락의 경우 체크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건전지 커버를 분리해 ‘등록’이라고 표시된 곳을 눌러준 뒤 카드를 갖다 대면 등록이 끝난다.

복지마블은 “NFC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워치도 같은 방법으로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생산되는 핸드폰은 불가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디지털 도어락 배터리가 나갔을 경우 AA건전지 4개와 9볼트 건전지를 갖다 대면 전원이 들어온다”고 설명하면서 영상을 마무리했다. 

장도영 기자 jang4602@influence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