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부터 '네이버TV'가 이전과 달라지는 4가지
상태바
8월 1일부터 '네이버TV'가 이전과 달라지는 4가지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7.07.14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TV

"네이버는 사용이 편리하지만, 네이버TV는 쓰기가 어렵다"는 말은 네이버TV 이용자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나오던 이야기다. 

2013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영상을 업로드 할 때 다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불편이 있었다. 

이에 이용자들은 "사용자 편의성을 좀 높여달라"고 외쳐왔고, 네이버TV가 4년 만에 운영시스템에 변경을 주겠다고 밝혔다.

네이버TV 측은 최근 "지난 4년 동안 이용자들이 보내주신 개선의 목소리를 반영해 2017년 8월 1일 화요일부터 네이버TV 운영시스템이 새롭게 바뀐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사용자들을 불편하게 했지만, 8월 1일부터는 불편을 느끼지 않게 해주는 변경 사항 4가지를 알아보자.

네이버TV

1. 네이버 ID로 로그인해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다.

네이버TV는 그간 네이버 ID로 로그인하는 것이 아닌, friends.navercorp.com 운영시스템을 통해 로그인한 뒤 영상을 업로드 했다.

하지만 이제 8월 1일 화요일부터는 기존 계정 로그인 시 네이버 ID로 전환하는 절차를 거친다. 그다음부터는 네이버 ID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2. 보안설정, 웹 환경 설정을 쉽게 할 수 있다.

네이버는 내부시스템 보호와 '해킹' 방지를 위해 까다로운 보안설정을 요구했으며, 웹 환경도 다소 귀찮음을 무릅쓰고 설정했어야 했다.

하지만 이제 네이버 ID로 로그인하면 번거로운 설정 없이 바로 접속이 가능해진다.

네이버TV

3. 자유로운 운영자 추가/삭제할 수 있다.

네이버TV 채널 운영자들은 ID 하나로 여러 명이 돌려가며 써야 했다. 

하지만 앞으로 그러지 않아도 된다. 채널 운영자가 더 필요할 경우 운영자를 직접 추가할 수 있기 때문.

운영자 가운데 권한을 가진 한 명이 운영자를 초대하거나 퇴직한 운영자를 삭제할 수 있다.

4. 자유롭게 실시간 방송이 가능해진다.

이번 항목은 8월 1일부터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8월 24일부터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는 '네이버라이브'이며 구독자 1천명 이상의 채널에 우선적으로 서비스가 시행된다.

김영호 기자 rladudgh84@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