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빨갱이"라던 유명 BJ, '고아원'까지 비하
상태바
"제주도는 빨갱이"라던 유명 BJ, '고아원'까지 비하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7.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

"제주도는 빨갱이"라는 발언으로 방송이 정지됐었던 아프리카TV 유명 BJ가 '고아원'을 비하하는 뉘앙스가 풍기는 발언을 해 논란이다.

지난 13일 BJ지코(커맨더지코, 박광우)는 친분이 있는 BJ들과 '술먹방'을 하던 중 "내가 '고아원' 출신이야"라고 말한 뒤 박장대소를 터뜨렸다.

지코의 이같은 발언은 함께 술먹방에 게스트로 참여한 여성 A씨가 바닥에 침을 뱉은 뒤 나왔다. 지코가 "부모님 앞에서도 그렇게 침을 뱉느냐?"고 물었는데, A씨가 "제 아버지, 어머니 아니시잖아요"라고 답했다.

그 뒤 지코가 "저기, 내가 고아원 출신이야"라는 문제의 발언을 날렸다. 부모님에게 버려진 사람들의 아픔을 자신의 개그 소재로 삼았다는 점에서 비난의 목소리가 나온다.

지코는 촐싹대는 제스쳐를 취하며 '고아원 비하' 발언에 대해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함께 방송을 진행하던 사람들도 큰 문제의식은 느끼지 못한 채 그저 웃음으로 상황을 모면하려 하기만 했다.

지코는 방송 중 실제 자신을 낳아주고 키워준 어머니와 전화 통화하기도 했으며, 과거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도 공개하는 등 전혀 '고아'가 아니다. 

한편 지코는 과거 별풍선 311개를 선물 받은 뒤 여자친구의 따귀를 때려 물의를 빚었으며, 장애인 비하 발언과 지역 비하 발언으로 이용 정지를 받은 바 있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