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구와 우결 찍는 지유 비난하는 극성팬…"열혈팬 환불해줘라"
상태바
송병구와 우결 찍는 지유 비난하는 극성팬…"열혈팬 환불해줘라"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7.10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

BJ지유의 방송을 시청하는 한 극성팬이 지유에게 "열혈팬에게 별풍선을 환불해줘라"고 말해 논란이다. 

10일 아프리카TV 지유의 방송국에 열혈팬이 아닌 한 극성팬이 지유를 비난하는 글을 올렸다가 곧바로 삭제됐다.

해당 극성팬은 지유를 '거짓말'하는 여성으로 몰아붙이며 "송병구를 팬들 모르게 뒤에서 만나지 않겠다고 해놓고 왜 만나느냐"고 지유를 비난했다.

이어 별풍선 때문에 실제 사귀고 있는데도 안 사귀는 척하는 것이라고 '일방적으로' 지유를 매도했고, "거짓말한 게 들통난 뒤 (해야 할) 환불이 두렵냐?"고 쏘아붙였다.

극성팬은 지유가 과거의 아이디를 삭제했던 것까지 언급하며 "아이디 삭제 전 열혈들과 현재 열혈들에게 환불해주고 '송병구와 사귄다'고 솔직히 말하라"고까지 말했다. 

아프리카TV

우선 본인은 지유의 열혈팬도 아니고, BJ에게 이래라저래라 할 수도 없는 입장인데도 지유에게 환불을 '지시'한 것이다. 해당 발언을 하게 된 배경도 사실은 이른바 '뇌피셜'에 근거한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극성팬의 '환불 지시'는 그간 있었던 '환불 요청'보다 더 팬들의 분노를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아프리카TV 별풍선 결제 약관상 한번 쏴준 별풍선은 환불받을 수 없기에 '환불 요청'도 정당한 요청으로 받아들여지지 않는데, 다른 이에게 환불해주라고 '지시'한 것은 BJ의 입장에서는 '과도한 갑질'로 비칠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글을 접한 팬들은 "갑질도 정도껏", "자기가 뭔데 주제넘게 환불을 해주라 마라 하느냐", "BJ가 명예훼손으로 고소도 가능할 정도"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프리카TV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