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구독자 두 번 달성한 유튜버 "사고도 안 쳤는데 떡락..."
상태바
100만 구독자 두 번 달성한 유튜버 "사고도 안 쳤는데 떡락..."
  • 이승연 기자
  • 승인 2020.12.1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HANA 김하나' 채널
유튜브 'HANA 김하나' 채널

100만 구독자를 두 번이나 달성한 유튜버의 슬픈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7일 유튜버 김하나는 자신의 채널에 “100만이 된 지 언 2년이 다되어가고 있는데 또 다시 100만이 되었어. 두번째 100만이라니…”라며 자신의 사연을 공개했다. 

이어 “아무런 사건, 사고도 없이 두번째 100만이라니…이 기쁜 일에 대해서 주변 사람들이 축하영상을 보냈 더라고. 그래서 오늘은 한 번 같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 거야. 정말 기쁘다”라고 설명했다.

녹스인플루언서
녹스인플루언서

지난해 12월 구독자 106만이었던 김하나의 채널은 지난 3월 107만을 달성한 뒤 꾸준하게 구독자 수가 하락해 현재 100만까지 내려온 상태다. 

구설수에 휩싸이거나 문제를 일으킨 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하락한 구독자 수를 동료들에게 축하를 받는 것으로 희화화 한 김하나. 

유튜버 광성은 “내년에는 세번째 100만 꼭 이루길 바랄 게. 매년 1년 마다 100만을 찍는 유튜버가 있다? 그 주인공은 너가 될 수 있을 거야. 파이팅!”이라며 농담을 섞어 응원했다.

다음은 유튜버 김재원이 “100만 두 번 찍기 정말 힘들 텐데. 누나는 그걸 해냈어. 정말 축하하고 100만 명 파티로 내가 뭐 좋은 데 알아봐 줄게 물론 돈은 누나가 내야해. 90만명, 80만명…10만 명까지 파이팅하자!”며 장난을 쳤다.

유튜브 'HANA 김하나' 채널
유튜브 'HANA 김하나' 채널

재미없기로 소문난 유튜버 노잼봇도 “김하나 채널이 지금 아무런 이유 없이 구독자가 떨어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80만 구독자까지 떨어졌으면 좋겠습니다”라며 농담 섞인 메시지를 남겼다.

여러 명의 동료 유튜버에게 축하 메시지를 받은 김하나는 “나는 정말 행복한 사람이야. 나 진짜 이렇게 역경과 고난속에서도 이런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늘 항상 행복할 수 있다. 구독자분들도 축하 댓글 달아 주실 거죠? 이상 두번째 100만 찍은 김하나였습니다”라며 슬픈 미소를 지으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코로나 + 컨텐츠 고갈 + 시청자들 눈높이 + 나올거 다 나온 생태계 =하락”, “사실 냉정하게 보면 100만찍은거도 공대생 홍보랑 이벤트 영향이 컸었지. 김하나님의 독특하고 특별한 컨텐츠가 필요할 듯”, “광고도 조금 많이 붙고, 살짝 억텐에 많은 스태프들로 인해 바뀐 영상 때문인 거 같아요..  지금도 좋지만 초기 하나언니 영상 보고싶어요”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승연 기자 shandyy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