쏟아지는 악성 피드백에 지친 봉준 "당분간 방송 안한다"
상태바
쏟아지는 악성 피드백에 지친 봉준 "당분간 방송 안한다"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7.0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와꾸대장봉준 (MUTUBE)'

슈퍼카 '포르쉐' 센터에서 방송을 했다가 수많은 악성 피드백을 받은 BJ봉준(와꾸대장봉준, 김봉준)이 결국 '휴식'을 선언했다.

지난 4일 저녁 봉준은 "당분간 마지막 공지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예전처럼 웃을 수 있을 때, 여유로워질 때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봉준은 "요즘 방송이 재미없고, 망했다는 피드백이 많아 고쳐보려 해도 안 좋은 쪽으만 계속 진행된다"면서 "그런 말 듣기 싫어서 무리하게 콘텐츠 짜다가 결과가 안 좋고 또 주눅 들고 자신감이 없어진다"고 토로했다. 

이어 "방송 중 계속 눈치만 보고 내가 뭘 하려는지도 모르겠고, 방송시간만 채우려다 보니 여기까지 왔다"면서 "나도 방송 감을 잃은 것 같고, 욕 안 먹으려고만 애쓰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아무리 '멘탈'이 안 나갔다고 자신에게 되뇌고, 공지를 올려도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은 막을 수 없다고 느꼈다고 한다.

봉준은 보는 사람들이 기분 좋아지는 방송이 아닌, 힘들어지는 방송을 하고 있다는 사실에 괴로움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방송 몇 년 하고 때려치울 것도 아닌데, 예전처럼 웃을 수 있을 때 여유로워질 때 돌아오겠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한편 봉준은 최근 팬들에게 "방송 대충한다", "채보미랑 만나고부터 이상하다", "억지 웃음 만들지마라", "초심 잃었다", "콘텐츠 고민 안한다"는 등의 악성 피드백을 받아왔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