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근육 14cm' 늘린 유튜버가 공개한 운동 방법..."이렇게 쉬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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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 근육 14cm' 늘린 유튜버가 공개한 운동 방법..."이렇게 쉬워?!"
  • 장아람 기자
  • 승인 2020.12.04 19: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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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성철봉' 채널
유튜브 '성철봉' 채널

헬스 유튜버가 팔 둘레를 14cm 늘린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8월 유튜버 성철봉은 '내가 팔근육 14CM를 늘렸던 원리와 방법'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성철봉은 먼저 "팔 근육은 소근육으로 분류된다. 또한 운동 시 관절을 한 개만 쓰기 때문에 단일 관절 운동이라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유튜브 '성철봉'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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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그는 "보통 대근육 운동할 때 자연스럽게 소근육 발달도 따라온다"라며 대근육 운동을 병행해야 팔 근육을 키울 수 있다고 전했다.

운동 순서는 대근육에서 소근육으로, 예를 들어 가슴에서 팔, 등, 어깨 순서로 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이를 따르지 않으면 대근육 운동할 때 소근육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기 때문.

유튜브 '성철봉'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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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성철봉은 "사람은 입체이기 때문에 이두근만 키워서는 절대 안 된다"라며 이두근, 삼두근, 전완근을 같이 키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두근 키우기에는 덤벨 컬과 바벨 컬이, 전완근 키우기에는 리스트 컬이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팔 운동이 하기 쉽고 근육을 키우기 쉬운 만큼 부상의 위험이 있다"라며 안전이 최우선임을 강조하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장아람 기자 aj@influencer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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