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교실서 '금칙어'된 BJ들 유행어 목록 (사진)
상태바
초등학교 교실서 '금칙어'된 BJ들 유행어 목록 (사진)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6.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은 유행어 '레알 밥도둑'의 주인공 BJ턱형(박현신), 오른쪽은 금칙어 목록 / 아프리카TV, 인스타그램

"레알 밥도둑", "아무것도 못하죠"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 초등학교 교실에서 위와 같은 말들이 '금칙어'로 지정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여기저기서 나오면서 그 증거사진도 함께 퍼지고 있다. 

사진 속 금칙어는 '니 얼굴 실화냐?', '패드립', '관종', '레알 밥도둑', '응, 아니야', '욕 관련 랩', '기모찌. 지랄하네', '아무것도 못하죠~', '에~어~', '박수치며 비하하기', '심각~하다'

금칙어로 지정된 이 말들은 아프리카TV BJ들의 유행어로 온라인 커뮤니티는 물론 실제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을 정도다. 

'실화냐'는 2016 아프리카TV 대상에 빛나는 보겸(김보겸)이 퍼뜨렸으며, '레알 밥도둑'은 턱형(박현신)이 '아무것도 못하죠(아무고토 모타죠)'는 기뉴다(박현재)가 유행시켰다.

기모찌와 박수치며 비하하기는 여러 BJ가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 시작은 아프리카TV 대통령 '철구'(이예준)였다. 

해당 금칙어의 존재는 아프리카의 BJ들이 초등학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파급력이 그만큼 강하다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시청자들은 "무분별하게 따라 하는 초등학생들도 문제지만, 따라 하게끔 자극적으로 행동하고 말하는 BJ도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