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나가는 DIA TV…"현재 조회수 절반 정도가 해외"
상태바
'세계'로 뻗어나가는 DIA TV…"현재 조회수 절반 정도가 해외"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6.16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은 밴쯔, 오른쪽은 대도서관 / 밴쯔, 대도서관 인스타그램

DIA TV(다이아 티비)가 지난 5월말 기준 파트너 크리에이터수 1200명, 구독자수는 1억명, 월간 조회수는 14억회를 돌파했다.

지난 15일 DIA TV는 "국내 최초로 1인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을 연 CJ E&M DIA TV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MCN 브랜드가 됐음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현재 DIA TV와 함께 MCN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대표적인 크리에이터로는 밴쯔, 대도서관, 씬님, 허팝, 데이브, 원밀리언, 토이몬스터를 꼽을 수 있다. 이들은 모두 유튜브 구독자수 100만을 돌파해 '골드버튼'을 받았다. 

이에 더해 DIA TV는 50만 구독자를 보유한 파트너 크리에이터도 35팀에 달하며, 10만 구독자를 넘어 '실버버튼'을 받은 크리에이터는 200개팀 이상에 달한다. 

DIA TV가 이 정도 규모까지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전용 스튜디오' 제공과 '동영상 제작 기법' 공유가 우선적으로 꼽힌다. 또 '음원'을 제공하고 '콘텐츠 유통 노하우'도 알려주며 '저작권 관리', '다국어 자막 서비스', '광고 및 협찬'을 제공하는 것도 꼽힌다.

특히 다국어 자막 서비스 덕분에 해외에서 DIA TV의 인기가 점점 커지고 있는데, CJ E&M 측은 "최근 DIA TV의 조회수 절반 정도가 '해외'라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폭넓게 사랑받는 중"이라고 자신했다.

DIA TV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지난해에 이어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이아 페스티벌'을 개최함으로써 이용자들과 더욱 진하게 스킨십을 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제2회 다이아 페스티벌은 오는 7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